반응형

저희집 여자들도 유난히 손발이 차서 겨울만 되면 너무 힘들었어요. 지금은 정말 많이 좋아졌거든요.  특히 여성들 중에 손발 따뜻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더 많으실것 같아요.  썰렁해지기 시작하는 초겨울이 되면서부터는 추위에 민감해지잖아요 


외출할 때 핫팩은 필수...  

손발이 찬이유 한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자율신경 이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몸이 아픈 것도 아니고 단지 불편하고 시린 것 뿐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으나 나중에 심각한 질환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몸을 따듯하게 하여 체온을 높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벼운 질병같아보여도 우습게 여겨서는 안되는 것이죠. 만약에 손가락과 발가락 주변의 색이 변하거나 걸을 때나 움직을 때 욱신욱신 아프다면 더 심각한 질병일 수도 있으므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일 경우에도 손발이 차기 때문에 평소에 손발 따뜻하게 하는 방법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  여성의 자궁이 좋지 않으면 생리불순이 오게 되고 수족냉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생리통이 심하면 약을 먹어도 낫지 않더라구요.  잠시 그때만 괜찮아질 뿐 또 생리통은 반복되니까요.


평소에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세요. 저도 1년 365일 몸을 따뜻하게 했더니 지금 정말 좋아졌습니다.  항상 손발이 차서 괴로웠었는데 지금은 전혀 손발이 찬 것을 느끼지 못할 정도에요.  집에서도 항상 따뜻한 수면양말을 신고 있었어요 .


잠을 잘 떄에는 따뜻한 물주머니를 곁에 두고 잤습니다.  tv를 보거나 영화를 볼 때에도 따뜻한 보온 물주머니를 곁에 뒀죠 ㅋㅋㅋ








물주머니는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와요. 겨울철에는 필수적으로 준비를 해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평소에 매일 생강차를 마시거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자주 마셨습니다.  장이 안좋아서 평소에 자주 체하기도 했었기에  채식, 통곡물, 유산균 , 따뜻한 차, 꿀, 프로폴리스 등을 섭취했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정말 좋아하는데 평소 먹는 양의 80%는 줄였던 것 같아요. 




이렇게 음식으로 조절을 하면서 찬 공기가 몸 속으로 들어오지 않게 관리를 하면 자연스럽게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1년 전과 비교해서 몸이 많이 좋아졌거든요.  위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손발 따뜻하게 하는 방법이 된다고하니 유난히 찬 손발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기 위한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