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소득층 서민들을 위해 지원하는 적금이 있긴 하지만 조건이 까다로운것도 많아서 적절한 상품을 잘 고르는 일도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특히 적금같은 경우는 불입 가능 금액이 너무 적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런 상품을 잘 활용해서 저축을 한다면 목돈마련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소득층과 고소득층의 빈부격차는 날로 더해가고 있고, 일자리걱정 돈걱정 때문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금전적으로 어렵고 힘들수록 조금 더 발품을 팔아서 금리나 혜택이 좋은 상품을 골라 저축을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저소득층 적금 추천



1) 미소드림 적금 

미소금융상품을 성실 상환하고 있는 사람들의 목돈마련을 위한 적금상품입니다.  월 10만원 이내 일정금액 저축을 했을 경우 저축금액의 3배를 받을 수 있는 저소득층 적금상품이에요.  미소금융 대출을 받으신 분들 중에 최근 3개월 동안 누적된 연체일수가 10일을 넘기지 않았다면 신청해 볼 수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5개 은행에서 취급하는데요 KEB 하나은행, KB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에서 진행하며,  1년 만기 3.6% / 2년만기 3.8% / 3년이상 4%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매월 10만원씩 3년동안 불입을 하시면 저축금액 360만원 + 이자 22만원 + 미소지원 이자66만원을 모을 수가 있습니다 


약 450만원을 받게 되므로 실제 금리는 15%정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굉장히 높은 수준이죠 . 미소금융상품을 이용중이신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은행의 저소득층 우대적금

연 이자율 3-6% 정도의 고금리 적금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 가장이라면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이미 해당되는 분들께서 많이가입되어 있으신데요, 특히 꼼꼼히 보시고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이자소득세를 제하고 나면 생각보다 많이 남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만기시 받게 되는 세후 만기금액이 얼마인지, 혹시라도 수급액이 줄어들지는 않는지 확인하시고 이득이 될 경우에만 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희망내일키움통장

이 상품은 저소득 취업자, 자활근로사업단 1개월 이상 성실참여하고 계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께서 등이 일정금액을 매달 저축할 경우 정부가 본인이 저축한 금액의 0.3%~3%까지 추가 적립을 해 주는 저소득층 적금상품입니다. 


차후 3년 이내에 일반적인 노동시장이나 취업을 하고 소정의 교육이수를 한다면 수익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일하는 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평균적으로 1368만원정도, 최대 1620만원까지 지원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적금 3가지를 정리해 봤는데요 , 아무래도 해당되시는 분이 정해져 있어서 한정적이긴 하지만, 해당되신다면 우대금리 제공 받으시면서 좋은 조건으로 저축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 글 더보기]

2018/08/23 - 재무설계비용 없이 자산관리상담 받는법

2018/08/22 - 10만원으로 시작하는 온라인적금 및 저축가능한 방법 총정리



반응형

+ Recent posts